대구시, 소외되는 이웃 없는 따뜻한 추석맞이 준비
상태바
대구시, 소외되는 이웃 없는 따뜻한 추석맞이 준비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3.09.21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추석명절 사회복지시설(애망장애영아원) 위문 방문 3.jpg
홍준표 대구시장이 21일 추석명절을 맞아 사회복지시설(애망장애영아원)을 방문해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는 추석을 맞아 소외되는 사람이 없는 따뜻한 명절을 위해 공공·민간자원을 연계해 취약계층 지원을 더욱 두텁게 하고 시민들의 불편사항 해소와 신속한 대응을 위한 보건복지 상황반을 연휴 기간 동안(9.28~10.3) 편성·운영한다.

먼저 대구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홍준표 대구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을 중심으로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시설 생활인들을 위문하고 종사자들을 격려한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21일 장애인 거주시설인 ‘애망장애영아원(수성구 파동)’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하고 어려운 여건에서도 현장에서 묵묵히 봉사하는 시설 종사자들을 만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김종한 행정부시장은 25일 ‘노인전문요양원 여래원(노인요양시설, 남구 이천동)’, 이종화 경제부시장은 27일 ‘진명기억학교(재가노인복지시설, 동구 신암동)’를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저소득층 주민, 독거노인, 노숙인, 쪽방 생활인 등 취약계층 이웃에게 현금과 물품을 지원해 따뜻한 추석나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저소득 주민, 노숙인, 쪽방 생활인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 1만2200여 명에게 위문금 및 위문품 등 총 6억 2천여만 원을 지원하고, DGB 사회공헌재단에서는 저소득 소외계층 1800명에게 온누리 상품권 9000만 원, 한국부동산원에서는 사회복지시설 169개소에 백미 1억 8000여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지원한다.

또 연휴기간 중 독거노인, 노숙인 등 취약계층의 결식을 방지하기 위해 경로 무료급식소 6개소, 노숙인 지원센터 등 2개소에서 무료급식 또는 도시락을 제공할 계획이며, 거동이 불편한 노인 2700여 명에게 도시락(주 5회), 밑반찬(주 1회), 건강식품(주 1회)을 제공하는 식사 배달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아울러, 대구시는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 기간 동안 4개의 보건복지 상황반(취약계층 종합상황반, 성묘상황반, 응급의료 및 감염병 방역대책반, 식중독 대응 상황반)을 편성해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보건복지 상황반에서는 연휴 기간 중 보건복지 관련 민원 안내, 성묘객 성묘지원 및 안내, 연휴 기간 운영하는 병·의원 및 약국안내, 식중독 대응 등 각종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연계 체계를 운영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명절 기간은 취약계층과 시설 생활인들이 상대적으로 소외감을 느끼기 쉽다"며 "시에서는 명절기간 동안 든든한 복지안전망을 운영해 모든 시민분들이 따뜻하고 넉넉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