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전남교육청, 글로벌 협력으로 ‘미래교육박람회’ 성공 이끈다
상태바
전남교육청, 글로벌 협력으로 ‘미래교육박람회’ 성공 이끈다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9.2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A 현지 간담회 글로벌교육기업·외교공관 등과 협력 방안 논의
미국LA한국고육원 기념사진 / 전남교육청 제공
미국LA한국고육원 기념사진 / 전남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내년 5월 여수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글로벌 협력 강화에 나선다.

김대중 교육감을 비롯한 전남교육청 관계자들은 9월 19일 주 로스앤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에서 김영완 총영사, 최하영 교육관, 이상범 한국교육원 부원장 등과 가진 간담회에서 미래교육박람회 성공개최 의지를 밝히고 외국교육기관, 글로벌 교육기업, 외교공관 등과의 협력 방안은 논의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미래교육박람회는 개별화‧특성화 교육이 가능한 지역의 장점을 강화해 미래교육 모델로 제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래를 준비하는 공생교육을 통해 건강한 교육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는 지역 중심 미래교육 선도 모델을 만든다는 취지 아래 전라남도교육청과 교육부 공동 주최로 2024년 5월 29일(수)부터 6월 2일(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다.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 에듀테크 △ 생태환경 △ 교육부 및 17개 시‧도 교육청 교육정책 전시장 운영을 통해 미래교육 모델이 제시된다.

또한, 행사기간 지속가능한 미래교육 정책, 공존의 교육 방향을 모색해보는 국제 콘퍼런스·포럼·세미나, 글로벌 리더 특강 등 학술행사와 국제교류, 체험 프로그램, 문화공연 등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