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05 (일)
청주시, 것대산·낙가산 등산로 휴대전화 불통 해소
상태바
청주시, 것대산·낙가산 등산로 휴대전화 불통 해소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09.1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편의 · 안전에 큰 도움 줄 것 기대
청주시가  휴대전화 불통지역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사진=청주시)
▲청주시가 등산로 휴대전화 불통지역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청주시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통신 3사와 협력해 낙가산 정상 산불감시탑에 휴대전화 기지국을 설치해 것대산~낙가산 등산로 일원 휴대전화 불통지역을 해소했다고 밝혔다.

것대산~낙가산 등산로는 평소 많은 등산객들이 이용하지만 등산로 일부 지역에서 휴대전화 사용이 원활하지 않아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던 지역이다.

뿐만 아니라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신고가 어려울 수 있어 시민 안전도 우려됐다.

이에 청주시 정보통신과는 현장 조사를 시행, 등산로 음영지역을 조사하고 청주시 산림관리과 및 통신 3사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9월 낙가산 정상 산불감시 철탑에 통신 3사 휴대전화 기지국을 설치했다.

등산로 휴대폰 불통지역 해소로 많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등산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휴대전화 불통지역을 없애는 것은 시민 편의는 물론 안전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 만족 통신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 만족 통신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왔다. 지난 4월부터는 전 청사 내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실시해 많은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청사 방문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어 청주시민들은 물론 청주공예비엔날레 등을 위해 청사를 방문하는 타 지역 시민들의 인터넷 이용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