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매시장 수산물 사고 온누리상품권 받아가세요"
상태바
"대구도매시장 수산물 사고 온누리상품권 받아가세요"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3.09.18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산 수산물 구매금액의 40% 온누리상품권 환급(최대 2만원)
수산물도매시장 사진=대구시 3.jpg
대구 수산물도매시장.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수산물 소비촉진과 시장 활성화를 위해 국내산 수산물 구입금액의 4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최대 2만원)해 주는 행사를 시행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 수산물 물가 안정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인해 위축된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당초 전통시장 대상에서 일부 도매시장에도 확대 추진한 것에 대구시가 참여한다.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09시~18시) 7일간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 젓갈류 등 가공식품(국내산 원물 70% 이상)을 구입하면 시장 내 환급장소에서 당일 구매금액의 최대 4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환급기준은 구매금액이 2만5000원 이상 5만원 미만인 경우 1만원, 5만원 이상일 경우 2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일주일 동안 1인 2만원 한도로 제공된다.

이번 행사에는 총 1억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제공되며, 상품권 조기 소진 시 행사는 종료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는 도매시장의 안전한 수산물 유통을 위해 기존 검사항목(납·카드뮴·수은)에 방사능 물질(요오드·세슘)을 추가해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검사 횟수도 월 1회에서 월 2회로 확대 시행 중이다.

또한 수산법인 8개소에서도 자체적으로 휴대용 방사능 측정기를 구입해 간이검사를 병행하는 등 안전한 수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