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신장동 남산터널 환경개선공사 준공식
상태바
평택시 신장동 남산터널 환경개선공사 준공식
  • 정찬성 기자
  • 승인 2023.09.15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시 신장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동민)에서는 신장동 남산터널 환경개선공사를 실시하고 지난 14일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원용 평택시 부시장을 비롯해 이종원 시의원, 최호 국민의힘 평택갑 당협위원장, 지산동․송북동 주민자치회장 및 신장1동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테이프 커팅,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남산터널은 제역마을과 남산마을을 연결하는 신장동 중앙로(중로 1-74호선) 하부 관통 연결 보도로,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나 낡고 어두워서 ‘2023년도 신장1동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환경개선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에서 연장 30미터 터널에 지구 및 별 모형의 LED 조명과 페인트칠 작업, 타일 부착 등으로 쾌적하게 보행할 수 있는 안심터널로 탈바꿈되었다.

 특히 이번 사업을 담당한 기획분과에서는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여러 차례 회의 및 터널 내부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 열정적으로 사업에 참여했다.

 김동민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도 신장1동 주민자치회가 주민들 스스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해결에 참여하여 더 나은 생활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하며 함께 참여하고 고생한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은숙 신장1동장은 “이번 환경개선공사로 주민들이 밝고 깨끗한 터널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동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