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이국 전주시의원 ‘탄소소재 국가산업단지 조속 추진’ 요구
상태바
이국 전주시의원 ‘탄소소재 국가산업단지 조속 추진’ 요구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3.09.14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소재 국가산업단지 원활한 추진 요구
“일자리 창출과 기업유치 등 인구증가를 위한 대책 필요” 피력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이국 전주시의원(덕진,팔복,송천2동)은 14일 제404회 임시회 시정에 관한 질문을 통해 “탄소소재 국가산업단지의 조성미진과 기업유치·일자리”관련하여 집행부에게 답변을 요구했다.

이국 의원은 “탄소소재 국가산업단지가 전주시 미래 먹거리를 책임지는 중추산업이지만 이를 위한 산단조성이 늦어지고 있으며 특히, 성토재 부족으로 공기 차질이 우려된다”고 지적하며 산단조성의 원활한 추진과 분양가 상승에 따른 분양대책, 입주예정 기업관리, 신규산단의 조속 추진 등 산업 전반에 대해 답변을 요구했다.
그리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유치와 청년·신중년·노인 일자리 관련 집행부의 대책에 대해서도 질문을 했다.

이에 전주시장은 “산업용지의 적기 공급을 위해 국가산단의 준공기한을 지키고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하며, “기업환경과 기업유치 등을 위해 노력하며, 인구증가와 관련한 기어유치와 일자리정책에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또한 보충질문을 통해 “부족한 산업용지 확보를 위해 기존 산업단지의 활성화가 원활히 추진하기 위한 조직구성을 요구하고, 산단 내 SRF(고형연료제품) 사용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이 산단과 공업지역 주변 마을 주민들에게 영향을 미치니 역학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집행부의 적극행정을 촉구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