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제2차 영광군 자치경찰 실무협의회 개최
상태바
제2차 영광군 자치경찰 실무협의회 개최
  • 한동훈 기자
  • 승인 2023.09.13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범죄예방 기반시설 확충 등 치안 협력방안 논의
영광군 자치경찰 실무협의회 모습
영광군 자치경찰 실무협의회 모습

[KNS뉴스통신=한동훈 기자]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2일 군청 별관 2층 회의실에서 영광군, 영광경찰서 등 관계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제2차 영광군 자치경찰 실무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실무협의회는 군민 맞춤형 치안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관련기관 간 실무적인 협력과 지원을 위해 구성·운영되며, 주된 협력 분야는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치안 업무 분야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상반기 추진실적을 공유하고 내년도 예산편성 시기를 고려하여 군 특성에 맞는 치안시책 발굴, 범죄예방 기반시설 확충 등 치안 관련예산 편성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근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이상동기범죄가 잇따르면서 선제적 범죄예방 대책 마련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광경찰서 정성준 생활안전교통과장(공동 협의회장)은 “실효성 있는 치안 업무 추진을 위해서는 기관 간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며 “오늘 협의안건에 대해서는 군에서 적극 검토하여 예산에 반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광군 이영길 총무과장(공동 협의회장)은“앞으로도 관계기관 협업을 통해 실무협의회가 구심점이 되어 군민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동훈 기자 knsnews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