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18 (일)
요리연구가 이혜정, 목포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 기탁
상태바
요리연구가 이혜정, 목포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 기탁
  • 한동훈 기자
  • 승인 2023.09.13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가 얼마나 멋있게요? 이혜정씨 고향사랑기부로 목포 응원
요리연구가 이혜정, 목포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 기탁 사진
요리연구가 이혜정, 목포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 기탁 사진

[KNS뉴스통신=한동훈 기자] 목포시는 요리연구가 이혜정씨가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우리에게 빅마마란 애칭으로 잘 알려진 이혜정 씨는 ‘얼마나 맛있게요’라는 유행어로도 친숙하다. 재치있는 입담으로 요리로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며 전국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혜정 씨는 유튜브 채널 빅마마TV를 포함한 다양한 방송을 통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기부는 지난 8일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목포”라는 주제로 열린 목포시 2023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서 이뤄졌다. 이날 이혜정 씨는 토크콘서트 강사로 초청됐는데, 목포에 뜻깊은 선물을 하고 싶어해 마련되었다.

이혜정 씨는 “고향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어머니의 따뜻한 집밥 아니겠냐”며 “어머니의 손맛 같은 목포의 깊은 맛을 잘 지켜나갈 수 있게 고향사랑기부제로 많은 사람이 머물고 발전해 나가는 목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뜻깊은 강의와 고향사랑기부로 목포 발전을 응원해주신 마음에 감사드린다. 보내주신 마음에 보람을 느끼실 수 있도록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복리 증진 등 목포의 발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10만원까지 전액공제)와 기부금 30% 상당의 답례품이 주어진다.

한동훈 기자 knsnews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