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임실N치즈축제 성공개최, 막바지 점검 박차
상태바
임실N치즈축제 성공개최, 막바지 점검 박차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3.09.13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 민 군수, 군‧읍면 확대간부회의 개최, 전 분야 준비 상황 꼼꼼히 챙겨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임실치즈테마파크, 치즈마을, 임실읍 일원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임실군이 내달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열리는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개최를 위한 막바지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 12일 임실치즈테마파크 지정환홀에서 심 민 군수 주재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2023년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당면사항을 집중 점검했다.
 
이날 임실치즈테마파크 지정환홀에서 처음 개최된 확대간부회의는 ‘천만관광 임실시대’의 핵심 콘텐츠인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을 위해 현장 준비 상황 점검과 소통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회의는 부서·읍면의 주간업무와 임실N치즈축제 추진 상황, 향토음식관 준비 현황 등에 대한 보고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됐으며, 심도 있는 토의와 함께 세부적인 계획을 점검했다.

심 민 군수는 “임실N치즈축제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남은 기간 섬세하게 준비하여 축제의 완성도를 높이고, 관광객 입장에서 만족할 수준인지 다시 한번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교통과 안전대책에 대한 철저한 계획 수립과 각종 프로그램, 향토음식관 운영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를 내실 있게 준비해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심 군수는 “국화 전시와 축제 부스, 화장실, 편의시설 등 축제 기반 시설 시 관광객의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재차 검토하라”며 “부서와 읍면이 맡은바 역할을 충실히 하고, 서로 긴밀히 협력하여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기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9번째 개최되는 임실N치즈축제는 '임실N사랑 Dream 치즈N건강 Dream'이라는 슬로건으로 천만송이 국화와 함께 10개 테마 70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내달 7일에는 고 지정환 신부님의 임실에 대한 사랑과 헌신을 기리고, 고국인 벨기에와의 우정을 돈독히 하기 위해 벨기에 대사관과 협조하여 프랑수아 봉땅 주한 벨기에 대사와 지정환 신부님 가족 6명, 벨기에 국영방송 티에리 로로 감독과 함께, 벨기에 전통 과자인 와플 나눔 행사 등‘벨기에의 날’이라는 뜻깊은 행사가 열린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