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괴산군, ‘괴강 불빛·물·핫 MZ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괴산군, ‘괴강 불빛·물·핫 MZ 페스티벌’ 개최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09.1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 괴강관광지 내 괴강불빛공원 주차광장에서 실시
▲괴강 불빛·물·핫 MZ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괴산군)
▲괴강 불빛·물·핫 MZ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괴산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괴산군은 오는 16일 괴강관광지 내 괴강불빛공원 주차광장에서 전국캠핑가족과 지역주민, 대학청년, 지역청소년이 모이는 ‘괴강 불빛·물·핫 MZ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괴강 불빛·물·핫 MZ 페스티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3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으로 추진하는 ‘K-컬처 안전문화 그린 환경캠핑’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된다.

㈔중원청소년문화복지센터에서 맡아 진행하는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그린캠핑 업싸이클링 체험 ▲캠핑페이스페인팅 ▲캠핑풍선 아트체험 ▲환경체험 에어활쏘기 ▲환경체험 목공예 등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난타공연 ▲고공장구다인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전통연회 ▲청소년댄스 ▲렛트파이어퍼포먼스 ▲괴산!예술이야! ▲버스킹 공연 등 괴산 청소년과 중원대학교 학생 등 MZ 세대의 끼와 열정 그리고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무대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괴산 불빛공원 점등과 함께 불빛공원 야경을 체험하며 마무리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괴강 수변 경관을 배경으로 MZ 캠핑족에 맞춰, 자연, 휴식, 여가, 힐링, 추억, 재미의 오감을 모두 만족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전국캠핑가족, 지역주민 및 청소년, 지역의 예술인이 함께하는 행사를 통해 지역의 캠핑산업과 관광산업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컬처 안전문화 그린 환경캠핑’ 프로그램은 ‘괴강 불빛‧물‧핫 MZ 페스티벌’ 외에도 관내 신청 야영장에서 ▲찾아가는 대국민 캠핑 안전스쿨 ▲저탄소 생태문화 캠핑조성, 친환경 업사이클링 캠핑 체험 ▲노는 아이들의 캠핑문화 놀이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오는 10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