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장성군 북하면 용두마을 주민들, 마을 가꾸기 솔선수범
상태바
장성군 북하면 용두마을 주민들, 마을 가꾸기 솔선수범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9.1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 선정… 벽화 그리고 마을 정비
장성군 북하면 용두마을 주민들이 벽화를 그려 마을을 아름답게 가꿨다 / 장성군 제공
장성군 북하면 용두마을 주민들이 벽화를 그려 마을을 아름답게 가꿨다 / 장성군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장성군 북하면 용두마을이 깨끗한 마을 경관을 갖춰 화제다. 

주민들이 직접 담벼락에 벽화를 그리고 대청소에 나서는 등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동참하고 있다.

특히 마을의 개성을 한껏 드러낸 벽화가 이목을 끈다. 

주민들이 그린 마을벽화에는 늠름한 용의 자태와 농악놀이 모습이 생동감 있게 담겨 마을의 특징을 잘 나타내고 있다.

북하면 용두마을은 마을 뒷산이 용의 머리를 닮아 예부터 용머리, 용두리로 불렸다. 그 유래가 오늘날까지 전해져 ‘용두마을’이 됐다.

환경개선 활동은 지난 2022년 용두마을이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사업 대상지로 선정되면서 시작됐다. 

정기적으로 주민 모임을 갖고, 마을 경관을 산뜻하게 가꾸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마을이 깨끗해진 것은 물론, 주민 간 우애도 더욱 돈독해졌다. 용두마을 강란규 이장과 박을섭 노인회장은 “사업 시작 이후 마을 어르신 섬기기, 마을 유래 찾기 등을 함께 하면서 분위기가 무척 화기애애해졌다”고 전했다.

장성군 북하면 용두마을의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사업은 오는 2024년까지 이어진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