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광산구, 중소기업 노사갈등 예방 지원
상태바
광산구, 중소기업 노사갈등 예방 지원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9.1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기업 모집…갈등 영향 분석, 맞춤형 관계 개선 지도
광산구 노사갈등 예방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웹자보 / 광산구 제공
광산구 노사갈등 예방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웹자보 / 광산구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지역 중소기업의 상생‧협력 노사문화 구축을 지원하는 ‘노사갈등 예방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민선 8기 광산구가 역점 추진하는 ‘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위한 일터혁신 사업의 하나다.

노사 간 적극적인 소통, 튼튼한 신뢰 관계 구축을 도와 갈등으로 인한 비용을 절감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도록 한다는 취지다.

광산구에 소재한 중소기업 중 조직 내 갈등 조정이 필요한 기업, 갈등 발생 경험이 있는 기업, 노사관계 개선에 관심이 있는 기업 등을 대상으로 22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일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갈등을 예방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해당 기업의 갈등 현황을 조사‧분석, 구성원 인식조사를 바탕으로 모의 단체교섭, 역할 연기를 통한 사례 실습 등 체감도 높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갈등 지도 공동 연수(워크숍)를 진행해 상생‧협력 노사관계 및 소통하는 조직문화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과 관련한 신청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 지속성장일자리과 노동지원팀(062-960-8427)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산구 관계자는 “노사 상생은 지속가능한 좋은 일터를 실현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갈등 위기를 더 큰 도약의 기회로 만드는 이번 사업에 지역 중소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