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의회, 제294회 임시회 마무리...추경예산안 심사 및 군정질문 이어져!
상태바
청도군의회, 제294회 임시회 마무리...추경예산안 심사 및 군정질문 이어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9.12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의회 제29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모습. [사진=청도군의회]
청도군의회 제29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모습. [사진=청도군의회]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청도군의회(의장 김효태)는 지난달 29일부터 9월 8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294회 청도군의회 임시회를 열어 2023년 하반기 군정질문을 실시하고,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8건의 조례안 등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군정질의가 다양하고 폭넓게 다뤄졌다. 특히 군정 질의는 총 75건으로 전반적인 현황과 해결책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 및 개선방향을 제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군민을 위한 정책을 펼쳐나가는 데 소중한 의정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군정질의와 관련, 와인터널 등 2개소를 방문하여 사업현장을 직접 확인․점검하고, 주민 및 관계자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붉어진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방안을 집행부에 전달했다. 

이번 임시회 기간 중에는 박성곤 의원이 발의한 「청도군 공모사업 관리 조례안」, 김규봉 의원이 발의한「청도군 직장 내 괴롭힘 금지에 관한 조례안」,「청도군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이승민 의원이 발의한 「청도군 향교 및 서원 활성화사업 지원 조례안」, 김효태 의원이 발의한 「청도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수연 의원이 발의한 「청도군의회 의원 윤리 및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안」을 포함한 총 28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아울러, 9월 8일 개의한 제8차 본회의에서는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가 이뤄졌으며, 제1회 추경예산 대비 342억 원이 증액된 6,994억 원을 심의하여 6,982억 원으로 최종 수정의결했다. 

김효태 의장은 “이번 추경 심사에서 의원들이 지적한 사항들을 적극 반영하여 효율적인 예산 집행이 되도록 하고, 질의한 추진사업들을 전반적으로 점검함과 동시에 특히 부서 간 소통으로 주민 불편이 없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