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충북교육청, AI활용 초등 수학수업 워크북 배부
상태바
충북교육청, AI활용 초등 수학수업 워크북 배부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09.1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학년 초등학생, ‘똑똑 수학탐험대’ 활용 자기주도학습력 신장
충북교육청이 ‘똑똑 수학탐험대’ 워크북을 제작 배포했다. (사진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이 ‘똑똑 수학탐험대’ 워크북을 제작 배포했다. (사진 =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인공지능(AI)활용 초등수학 수업지원 시스템인 ‘똑똑! 수학탐험대’ 2학기 워크북을 제작하여, 도내 모든 1~4학년 초등학생에게 배부했다.

‘똑똑! 수학탐험대’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학생의 현재 수준을 진단하고, 학습 결과를 분석하여 학습자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학습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수학 기초를 다지고 자신감을 갖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학생들은 ‘자유활동’과 ‘탐험활동’으로 기존의 딱딱한 수학 문제 풀이에서 벗어나 게임을 하듯 즐거운 마음으로 위기에 처한 동물을 구출하거나 도감에 등록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AI기반 디지털교과서 등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여건조성을 위해 올해 중으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학생용 1인 1스마트기기(이로미) 보급이 완료되어, 각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똑똑! 수학탐험대’활용 교육이 더욱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관문 창의특수교육과장은 “수학 교과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디지털 역량과 생각하는 힘을 강조하는 수학이 함께 적용될 때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며 “활용을 학교 현장에 적극 안내하고, 올해는 초등학교 1~4학년이 워크북을 활용하고 있으나, 내년에는 5~6학년까지 확대하여 초등학생 전체가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