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2 (월)
국방부-과기정통부, ‘제2회 국방 인공지능 경진대회’ 연다
상태바
국방부-과기정통부, ‘제2회 국방 인공지능 경진대회’ 연다
  • 박종만 기자
  • 승인 2023.09.11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9일부터 신청 접수…자세한 일정·안내사항은 대회 공식 누리집(https://maicon.kr) / 정보통신기획평가원(https://www.iitp.kr/) /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http://www.kossa.kr/) 통해 확인 가능

[KNS뉴스통신=박종만 기자]

국방부(장관 이종섭)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는 ‘제2회 국방 인공지능 경진대회(MAICON, Military AI CompetitiON)’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방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을 위한 국민적 관심을 환기하고, 군과 민간의 우수한 인공지능 역량을 보유한 인재 발굴을 위해 양 부처 간 협력을 통해 지난해부터 개최한 대회이다. 지난 1회 대회 개최 결과, 장병 및 대학생 등 약 1,100여 명이 참여해 국방 분야 이슈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해결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대회 참가 대상은 군 간부, 병사, 군무원 등 군 장병 및 대한민국 국적의 19세 이상 29세 이하인 일반인이고, 신분 및 여건을 고려해 부문별로 예선 및 본선 대회를 운영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예선은 온라인 환경에서 인공지능 이론평가 및 코딩테스트를 진행하고, 참가자의 성적순으로 본선 진출이 결정되며, 본선은 오프라인 환경에서 2박 3일 동안, 제시된 국방 관련 주제에 대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해결 모델 개발물을 평가해 부문별 최종 순위가 가려진다. 

각 부문별 최우수 팀에는 국방부 및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2,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등 총 상금 8,200만 원의 시상금 및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전 부문 수상자에는 현업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이 취·창업 상담 및 인공지능 기술 분야 멘토링 등을 지원하며, 후원기업의 소프트웨어(SW) 교육과정 참여시 선발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군 장병 수상자에는 대회 후원기업의 인턴십 면접 기회를 제공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 노력한 부대를 대상으로 우수부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대회 참가 신청 접수는 9월 19일부터 시작하며, 자세한 일정 및 안내사항은 대회 공식 누리집(https://maicon.kr)과 주관기관인 정보통신기획평가원(https://www.iitp.kr/) 및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http://www.kossa.kr/)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유선 문의는 대회 운영사무국(02-6736-7419)을 이용하면 된다. 

박종만 기자 jmpark501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