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중소벤처기업부 황금녘 동행축제와 함께하는 제23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상태바
중소벤처기업부 황금녘 동행축제와 함께하는 제23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 한동훈 기자
  • 승인 2023.09.09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사화 꽃길 속으로, 천년의 사랑 속으로’라는 주제로 개최
제23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올해부터 '황금녁 동행축제'와 연계해 지역특산물 등 소비촉진 운동으로 이어진다.
제23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올해부터 '황금녁 동행축제'와 연계해 지역특산물 등 소비촉진 운동으로 이어진다.

[KNS뉴스통신=한동훈 기자] 영광군에서는 매년 9월 상사화 개화시기에 맞춰 국내 최대 상사화 군락지 불갑산 일원에서 상사화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2001년 제1회를 시작으로 23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연간 40만명이 방문하는 국내 대표 가을꽃 축제로 명성이 높다. 최근 전라남도 대표축제 5회 연속 선정, 제11회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축제관광 부문 대상 수상 등 꾸준히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축제이다.

제23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상사화 꽃길 속으로, 천년의 사랑 속으로’라는 주제로 오는 9월 15일부터 24일까지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 기간 동안 기념식 및 축하공연(김연자, 재하)·상사화 꽃길걷기·상사화 미디어파사드·상사화 달빛야행·상사화 소원의 길 등의 대표행사를 비롯하여 상사화 창극·도립국악단 공연·퓨전 국악버스킹·젊음의 행진 등 공연행사, 상사화 대학가요제·상사화 다솜 가요제·상사화 군민가요제·농악 경연대회 등의 경연행사와 각종 문화·체험·홍보행사 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입장료는 일반 3,000원이며 영광군민(신분증 제시), 5세 미만(주민등록등본 제시), 장애인·국가유공자(해당 증 제시), 임산부(임신확인서 제시), 축제 관계자는 무료이다. 무료 대상인 경우에는 관련 증빙을 반드시 소지하고 있어야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3,000원의 입장료는 지역화폐인 영광사랑상품권으로 전액 환급되어 축제장 및 군 전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제23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상사화 꽃길 속으로, 천년의 사랑 속으로’ 라는 주제로 열린다
제23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상사화 꽃길 속으로, 천년의 사랑 속으로’ 라는 주제로 열린다

특히, 올해 상사화축제부터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소비자와 함께하는 지역경제 기살리기 캠페인이자 전국적 소비촉진 행사인 ‘황금녘 동행축제’에 참여한다. 동행축제의 개최기간은 올해 8월 30일부터 9월 27일까지이며, 영광군에서는 그동안 위축되었던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상사화 축제 기간을 이용하여 참여를 결정하였다. 축제 기간 동안 ‘함께하면 대박나는 동행축제를 슬로건으로 입점하는 지역 특산품 부스, 향토음식관등을 통해 적극적인 소비 촉진 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9월 21일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을 받아 유명 쇼호스트를 초빙하여 영광 지역 대표 특산품인 굴비, 모싯잎 송편, 찰보리 제품에 대한 라이브 커머스 판촉 행사가 진행된다. 라이브 커머스는 위매프 등 홈쇼핑 사이트를 통해 전국적으로 송출되며 영광 지역 특산품이 널리 알려지게 된다.

영광군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입장료 징수와 황금녘 동행축제의 개최로 축제가 지역에 미치는 영향력을 높이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입장료 전액 영광사랑상품권 환급을 통한 관광객 지역 내 소비증가와 동행축제와 연계한 지역 특산물 등 소비 촉진 운동으로 그 동안 침체되었던 지역경제에 새 활력이 불어올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동훈 기자 knsnews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