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청년 외식창업사관학교 수료식 가져...‘수료증&인증패 수여’
상태바
청도군, 청년 외식창업사관학교 수료식 가져...‘수료증&인증패 수여’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9.07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에서 지난 7월4일부터 개강한 청년외식 창업사관학교 학생들이 수료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청도군]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6일 여성회관 4층 종합교육장에서 ‘청년 외식 창업사관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청도군 청년외식창업사관학교 수료생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참여자 10팀에게 수료증과 인증패를 수여했다. 

이번 사업은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청년 창업인큐베이팅 사업 일환으로, 지난 7월 4일에 개강하여 신메뉴 개발 기초교육 2회와 찾아가는 컨설팅 6회로 진행되었으며 식당과 카페 분야의 전문 셰프 강의를 제공하고 신메뉴 개발 재료비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하였다. 

특히 찾아가는 컨설팅을 통해 참여자 10팀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홍시 부채살스테이크, 미나리 샌드위치, 버섯 크로크무슈, 연자육 라떼, 반시 닭강정 등 청도군을 대표하는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를 개발했다.

참여자 10팀 중 신메뉴 개발 1등을 차지한 식당 분야의 운문면 꾸꾸네팀과 카페 분야의 화양읍 파이노스팀에 각 상금 100만 원이 지급되었다. 

꾸꾸네팀은 운문면 오진리 특산물인 표고버섯을 활용한 버섯크로크무슈와 관광객을 위한 쌈밥 피크닉 도시락을 선보여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파이노스팀은 연자육을 활용한 연자육 라떼와 미나리를 활용한 한재푸딩을 만들어 특산물을 아주 잘 활용한 누구나 좋아할 맛을 만들어 아이디어가 좋고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상자 소감을 발표한 한 수료생은 “정주 청년들에게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창업 컨설팅 기회를 마련해준 청도군 덕분에 든든한 지원군이 생긴 느낌이고 청도를 대표하는 외식 창업가가 되어 보답드리고 싶다”라고 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의 맛과 플레이팅의 향연으로 그동안 참여자들이 흘린 땀과 노력의 흔적이 보여 감동을 받았고, 수료한 10팀 모두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과 소상공인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