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51 (일)
창녕군, 2023년 을지연습 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창녕군, 2023년 을지연습 평가 우수기관 선정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3.09.07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지사 기관 표창 수상, 현장훈련으로 완벽한 비상대비태세 확립
2023년 을지연습 전시현안과제토의 모습<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2023년 을지연습 경상남도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남도가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달 21일부터 24일까지 실시된 을지연습의 전시 종합상황실 운영 및 도상연습, 실제 훈련, 기관 참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창녕군은 유관기관·단체 등 10개 기관, 7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체계적인 사전 준비 및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전시전환 절차 연습, 전시 주요 현안과제 토의, 실제 훈련 등 실전적이고 능동적인 훈련을 시행했다.

특히, ▲기관장을 중심으로 준비단계에서부터 사후 처리까지 을지연습을 충실하게 이행한 점 ▲군부대, 창녕경찰서, 창녕소방서,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 ▲실전을 방불케 하는 테러 대응 실제훈련 ▲각종 상황보고회, 도상연습, 민방위 대피 훈련 등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철저히 임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군·소방 특수장비 전시회, 전투식량 시식 체험 등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도 눈길을 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을지연습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전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따른 성과다”라며, “올해 연습 시 도출된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내년도 을지연습 계획에 반영해 더욱 철저한 비상대비태세를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