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교육위,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 방문 점검
상태바
대구시의회 교육위,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 방문 점검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3.09.07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모델링 시설 및 운영 현황 점검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 현장 방문. [사진=대구시의회]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 현장 방문. [사진=대구시의회]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는 제303회 임시회 기간 중인 7일 노후된 중앙도서관을 전면 리모델링해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을 방문했다.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은 1919년 개관해 전국에서 두 번째로 100주년을 넘은 공공도서관으로 지역의 정보제공 및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함께하는 소통의 공간이었다.

올해 7월 리모델링돼 1~2층에는 국채보상운동 기록물을 전시·관람할 수 있는 ‘기록전시관’과 3~4층에는 독서·평생학습·문화 체험이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에서는 먼저 리모델링 및 도서관 명칭 변경 등 재개관 추진 경과와 도서관 운영 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1~2층의 국채보상운동 역사와 더불어 대구시민의 이야기를 다룬 국채보상운동 아카이브관과 독서·교육·체험 등으로 활용되는 3~4층의 도서관 시설도 함께 점검했다.

리모델링을 통해 도서관 시설은 기존 7개 자료실을 통합한 종합자료실이 새로 조성되고 디지털 코너·정기간행물 코너 등을 포함한 인물 자료실도 새롭게 구축됐으며, 개인용 PC 등을 활용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과 자료실 곳곳에 이용자 스스로 도서를 검색·대출·반납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돼 도서관 이용, 행사 안내 등에 있어 시민들의 편의성을 더욱 증대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욱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은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된 프로그램 및 평생교육 강좌 운영, 각종 문화행사 개최 등을 통해 대구의 자랑스러운 국채보상운동 정신을 되새기고, 대구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열린 역사·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