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 민간위탁 동의안 심사 위한 현장방문
상태바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 민간위탁 동의안 심사 위한 현장방문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3.09.07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의회 기행위 대구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현장 방문. [사진=대구시의회]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대구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현장 방문. [사진=대구시의회]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제303회 임시회 기간인 7일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 심사와 관련해 중구 남일동에 위치한 대구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를 방문해 주요 추진사업 및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제303회 임시회에 상정된 대구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 심사에 필요한 사항들을 현장에서 직접 파악하고자 마련됐으며,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관계자로부터 운영 현황과 주요 추진사업에 대해 보고받고 시설을 둘러보며 현장을 점검했다.

대구시는 ‘16년 4월 ㈔대구시민센터(現(사)대구시민재단)에 대구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의 사무를 최초 위탁 후 재계약, 재위탁 절차를 거쳐 현재까지 위탁하고 있으며, 현 위탁기간은 ‘23년 12월 31일자로 만료될 예정이다.

임인환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은 “대구시는 최적의 수탁기관이 선정될 수 있도록 하고, 위탁 이후에도 사무 수행과 예산 집행 등에 대한 관리·감독 의무를 충실히 이행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 사무의 민간위탁 조례‘에서는 시장은 해당 사무를 연속해 민간위탁하려는 경우에는 시의회 동의를 받은 때로부터 6년이 지난 후 최초로 도래하는 재위탁 또는 재계약을 할 때 시의회의 동의를 받도록 규정하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