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장학회, 제3회 문경 영어·수학 챌린지 개최
상태바
문경시장학회, 제3회 문경 영어·수학 챌린지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9.0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문경시
사진=문경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재단법인 문경시장학회는 지역의 학생들에게 영어와 수학 능력을 가늠하고 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부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3회 문경 영어·수학 챌린지’를 오는 11월 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2019년 1회, 2022년 2회를 거치며,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학생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긍정적 효과를 내고 있다는 평판을 받은 바 있다.

오는 11월 4일 모전초등학교(초등부)와 점촌중학교(중.고등부)에서 개최되는 금번 대회도 영어와 수학 두 분야에 대해 문경 관내 학교 재학생(초 4~6학년, 중1~2학년, 고1~2학년)을 대상으로 시험을 치르게 되며, 응시자 전원에게는 문경사랑상품권 1만원을 지급할 뿐 아니라, 성적 우수 학생에 대한 장학금 총 231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 시험을 주관하는 (주)YBM에서 영어·수학에 대한 성적분석표를 전원에게 제공함으로써 파트별, 학년별, 점수대별 성적분포를 통해 자신의 취약 부분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원서접수는 오는 25일부터 10월 6일까지 문경시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대리접수도 가능하다. 대회 개요, 시험시간 및 범위, 상금 등 상세내용은 문경시청 홈페이지 영어수학챌린지 안내문 제3회 문경 영어/수학 챌린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경시장학회 신현국 이사장은 “문경 영어수학챌린지를 통해 학생 간 학습 경쟁이 아니라 자신의 실력을 평가하고 부족한 점을 파악해 앞으로의 학습방향을 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성적에 대한 부담없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