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 교육부 ‘교육기부 우수기관’ 재선정
상태바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 교육부 ‘교육기부 우수기관’ 재선정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9.0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캠퍼스의 교육기부 우수기관 지정서 및 인증마크이다 / 광주 폴리텍대학 제공
광주캠퍼스의 교육기부 우수기관 지정서 및 인증마크이다 / 광주 폴리텍대학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학장 강구홍, 이하 폴리텍 광주)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에 따라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재선정되었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란, 정부가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기업, 공공연구기관, 대학 등을 대상으로 인증기준을 설정하고 심사를 통해 이를 달성한 기관에게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폴리텍 광주는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지적 재산을 교육 기부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여 비영리로 제공함으로써 유·초·중등 교육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실적을 인정받았다.

폴리텍 광주는 고용노동부 산하의 공공직업교육훈련기관으로, 생애 전 주기에 걸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고등학생을 위한 진로 체험으로는 태양광 전기자동차 제작 체험, 레이저커팅기를 활용한 LED 조명 만들기, 컴퓨터 응용가공실습, 용접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2023년부터는 ‘꿈드림공작소’를 설치하여 폴리텍 광주의 러닝팩토리, 메이커스페이스, 거점공유스튜디오, 학과 등의 시설과 장비를 민간에 적극 개방함으로써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폴리텍 광주는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재선정됨에 따라 2026년 12월 31일까지 약 3년간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인증받게 되었다.

한편,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는 9월 11일(월)부터 10월 6일(금)까지 2024학년도 2년제학위과정 수시1차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모집요강 등 자세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