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인천경찰청, ‘다같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상태바
인천경찰청, ‘다같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3.09.0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시장·인천시교육감·인천경찰청장 등 유관기관·협력단체 참여
- 인천 내 경찰서에서 동시 실시로 어린이가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다짐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경찰청(청장 이영상)은 본격적인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어린이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인천 전역에 걸쳐 ‘다같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연수구 소재 첨단·송명초등학교 앞에서는 유정복 인천시장을 비롯해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정일영 국회의원, 이병록 자치경찰위원장, 이영상 인천경찰청장, 이재호 연수구청장, 녹색어머니연합회, 모범운전자연합회 등과 함께 등교하는 초등학생과 학부모 및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인천경찰이 하반기 스쿨존 교통안전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인천지역 10개 경찰서에서 동시에 경찰 및 유관기관장, 협력단체 등과 함께 실시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교통안전 의식을 심어주고 일반시민 특히 운전자들에게 ‘어린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알려 사회적 공감대를 확대하고자 개최되었다.

구체적으로는 학교주변 교통안전 시설물을 점검하고 등교하는 초등학생들에게는 교통안전 홍보물인 학용품을 배부하여 ‘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을, 운전자들에게는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등을 홍보하였다.

인천경찰은 향후 지속적인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교통법규 준수 및 어린이·보행자 중심 교통안전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영상 인천경찰청장은 “어린이 교통사고가 없는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효과적인 교통안전시설 확충과 함께 스쿨존 교통안전활동을 강화하고, 인천시 등 지자체 및 교육청 등과 적극 협력하여 어린이가 안전한 인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