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원주시, 관광객 잡기 위해 머리 맞댄다!
상태바
원주시, 관광객 잡기 위해 머리 맞댄다!
  • 장수미 기자
  • 승인 2023.09.06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류형 관광 활성화 관련 부서 협업회의 개최
9월 11일(월) 오후 3시 30분, 시청 10층 대회의실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원주시는 관광객들이 원주에 더 머무를 수 있는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관광과, 경제진흥과, 문화예술과 등 관련 부서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관광객 잡기에 나선다.

사통팔달 교통의 요충지인 원주는 연평균 약 500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으며, 특히 수도권 관광객 유입에 이점을 갖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교통 이점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쉽게 할 수 있어 체류형 관광에는 오히려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에, 원주시는 뛰어나 수도권과의 접근성으로 인해 당일형 관광에 한정된 현재 관광실태를 개선하여 관광객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원도심으로 유도하는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관련 부서 간 협업 회의를 진행한다.

이번 회의는 11일(월)에 시청 10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며, 원강수 원주시장 주재로 관광과 등 10개 부서가 참석하여 먹거리, 교통, 숙박 등과 연계한 체류형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한다.

이선화 관광과장은 “여러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원주만의 특색 있는 체류형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한다.”며, “관광객들이 원주에 더 오래 머무르면서 원주에 대해 매력을 느끼고, 이로 인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광 콘텐츠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장수미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