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진안군 마령면, 제10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대상 수상
상태바
진안군 마령면, 제10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대상 수상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3.09.05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진안군은 마령면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제10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농촌만들기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는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농촌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이 스스로 노력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지난 2014년 시작해 올해 10번째 열렸다. 

’마을만들기‘·’농촌만들기‘·’우수활동가‘ 등 3개 분야로 이루어진 콘테스트에서 마령면은 농촌만들기 분야에서 대상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마령면은 전문가의 현장평가 외에도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지역주민 참여 프로그램‘, ’아이돌봄 서비스‘, ’중심지의 지속적인 활성화‘, ’배후마을 주민의 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마령면은 2016년~2021년까지 마령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을 통해 마령활력센터를 조성하고 주민 참여 프로그램, 일일빵집, 마령장터 등을 운영하면서 시설을 계속해서 활성화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서 대상 수상은 마령 주민들이 하나 되어 이뤄낸 성과”라며, “마령활력센터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재정적,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