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학교, '총장배 글로벌 PRC 로봇 대회' 열려
상태바
경일대학교, '총장배 글로벌 PRC 로봇 대회' 열려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9.0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
경일대학교에서 지난 3일 개최된 '2023 경일대학교 총장배 글로벌 PRC 로봇 대회'에서 참가한 학생들이 결전을 펼치고 있는 모습. [사진=경일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지난 3일 체육관에서 ’2023 경일대학교 총장배 글로벌 PRC (Pro Robot Championship) 로봇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주식회사 에이럭스가 주관하고 SK텔레콤, 넷마블문화재단, 코웨이, 빙그레, IC뱅큐, 더벤티 등이 후원한 가운데, 2백여 명의 초등학생이 참가해 자웅을 겨뤘다.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특상 제외) 학생들은 11월에 예정된 국제대회에 참가할 기회를 얻게 돼 세계 각국의 학생들과 겨루게 된다. 

이날 경기는 3개 종목으로 구분해 진행됐다. ‘스피드 터치 커넥트’와 ‘스피드 터치 테크닉’은 모니터 화면에 무작위로 뜬 숫자를 합산한 다음, 상대보다 먼저 숫자판을 터치해 점수를 획득하는 종목이다. ‘LED 터치 테크닉’은 장애물을 피해 경기장 구석에 설치된 LED 버튼을 상대보다 먼저 눌러야 점수를 얻는 종목으로 점수에 따라 상대방의 장애물의 난이도가 조정된다. 

‘스피드 터치 커넥트’ 분야에는 대구 신성초 3학년 박상준 학생이, ‘스피드 터치 테크닉’ 분야에서는 대구 군위초 5학년 박연오 학생이, ‘LED 터치 테크닉’분야에서는 대구 달산초 3학년 정하진 학생이 1위에 올랐다. 

참가 학생은 대회 수개월 전부터 로봇 기초 과정을 배우고 자신만의 로봇을 창작해 대회를 준비했으며 이 과정에서 로봇을 개선하고 전략을 최적화하는 등 학습 과정을 반복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