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고향사랑의 날 박람회 '대구-광주 공동 홍보관' 운영
상태바
제1회 고향사랑의 날 박람회 '대구-광주 공동 홍보관' 운영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3.09.04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사랑의 날 박람회 대구-광주 공동 홍보관.
제1회 고향사랑의 날 박람회 대구-광주 공동 홍보관.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박람회’에 참가해 ‘달빛동맹 대구-광주 공동 홍보관’을 운영하고 대구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했다.

대구시는 제1회 고향사랑의 날 박람회에 참가해 17개 시도 중 유일하게 대구-광주 ‘달빛동맹’ 공동 홍보관을 구성해 여러 지역에서 방문한 참가자들에게 대구 고향사랑기부제를 안내하고 지역의 우수한 답례품 소개와 함께 이벤트를 실시했다.

고향사랑의 날은 고향의 가치와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23년 1월 1일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됨에 따라 올해 처음 국가 법정기념일(9월 4일)로 지정됐으며,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9월 2일부터 4일까지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대구시는 올해 7월 1일 대구로 편입된 군위군을 포함해 9개 구·군과 함께 공동 홍보관을 운영하면서 구·군의 구석구석 지역홍보와 더불어 대구지역의 우수한 답례품을 전시하고 지역을 홍보했다. 또한 대구에 기부하거나 대구 홍보관 방문을 인증한 참가자에게 기념품을 드리는 이벤트도 개최했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박람회장을 찾아 격려하고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을 살리고 지역에 활력을 주는 작지만 큰 변화를 가능케 하는 제도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대구-광주가 달빛동맹 홍보관을 공동 운영해 ‘하늘길·철길’에 이어 ‘고향 사랑길’까지 함께하는 의미있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동참하고자 했다”며 “9월 고향의 달을 맞이해 고향사랑으로 기부하고답례품으로 선물도 받고 내 고향을 한 번 더 생각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