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광주중앙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상태바
광주중앙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9.0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펼쳐보자 책도, 꿈도’ 주제로 26개 행사 운영
광주 중앙 도서관 전경 /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 중앙 도서관 전경 / 광주시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중앙도서관과 분관인 최상준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펼쳐보자 책도, 꿈도’를 주제로 26개의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2일 오후 2시 광주중앙도서관에서는 ▲중학생 독서퀴즈대회를 개최해 광주시교육감상 1명, 광주중앙도서관장상 5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통합자료실에서는 ▲꽝 없는 선물 뽑기 ▲행운의 영수증 ▲북스텝핑 행사도 함께 운영한다.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는 도서관 소개글을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도서관을 소개해줘’를 비롯해 ▲온라인 원화 전시 ▲‘2022~2023 광주중앙도서관 인기 대출 도서 30’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14일 오후 5시 최상준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는 뇌과학 저널리스트 신성욱 작가를 초청해 ‘읽기(독서)와 뇌 발달’을 주제로 강연을 연다.

강연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최상준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최상준도서관 홈페이지 ▲‘이 책 덕분에’ 게시판을 통해 자신의 인생 책 혹은 글귀를 소개하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종합자료실에서는 ▲우연히 인생 책: 블라인드 북 대출 ▲‘맞춰봐요! 독서퀴즈’ ▲‘너의 독서를 응원해!’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en.go.kr/jungang/)와 최상준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en.go.kr/seokbong/) 또는 광주중앙도서관 통합자료실(☎607-1340), 최상준도서관 종합자료실(☎607-8108) 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