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청주시, 시민 안전 캠페인·예방활동 전개
상태바
청주시, 시민 안전 캠페인·예방활동 전개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09.0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부터 10월 3일까지 15개 기관·단체 협력
청주시 화재예방 캠페인 모습(사진=청주시)
▲청주시 화재예방 캠페인 모습(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청주시는 예기치 못한 재난·사고의 발생과 이상동기 범죄 등의 증가로 시민들의 불안감이 가중됨에 따라, 1일부터 오는 10월 3일까지 한 달간 재난, 생활안전, 치안, 화재 분야 예방활동과 캠페인을 집중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달 31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흥덕·상당·청원경찰서, 지역자율방재단, 자율방범연합대, 의용소방대연합회 등 실무자들과 회의를 갖고, 이번 활동의 필요성과 한 달간의 추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예방활동 및 캠페인의 주요 내용은 ▲읍면동별 취약지역 목록을 작성 후 지역자율방재단,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를 중심으로 모든 직능단체가 참여하는 예방활동 및 캠페인 전개 ▲흥덕구 봉명아이파크아파트 일원에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 기법을 적용해 보안등, 비상벨, CCTV 설치 및 골목공원 조성 등 추진 ▲관내 공중화장실 70개소에 이상음원감지 IOT 비상벨 설치 ▲안심귀갓길 내 안전시설물을 점검하고 민·관·경 합동 순찰 추진 등이다.

이를 위해 청주시 등 관련 15개 기관·단체는 상호간의 가용자원을 적극 활용해 시민안심 예방활동과 캠페인을 집중 전개한다는 상호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안전도시 청주 실현을 위해 민·관이 지속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