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고추유통공사, 도농상생 영양 빛깔찬 고춧가루 직거래 공급 협약 체결
상태바
영양고추유통공사, 도농상생 영양 빛깔찬 고춧가루 직거래 공급 협약 체결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8.29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양군
사진=영양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양고추특구 내 입주하고 있는 영양고추유통공사는 29일 서울특별시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와 도농상생 영양 빛깔찬 고춧가루 직거래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서울시지부에서는 회장을 비롯해 50여명의 임직원, 영양군과 영양고추유통공사에서는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서울시지부는 서울특별시 아파트 관리입주자들의 자주적인 단결과 정보교환을 통해 새로운 아파트 문화정착과 권익보호를 위해 설립됐으며 서울특별시 아파트입주민에게 우수농특산물 공급을 위한 도농상생 협약추진을 위해 영양군을 직접 방문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급변하는 유통시장에서 빛깔찬 고춧가루와 함께 도농상생 직거래 확대로 서울특별시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영양군 우수농특산물 공동구매 인프라 구축을 위해 영양고추유통공사가 적극적으로 추진한 노력의 결과이다.

최현동 영양고추유통공사 사장은 “이번 빛깔찬고추가루 직거래 공급을 통해 고품질 영양 고춧가루, 장류 등 도시소비자에 맞춘 제품생산에 매진해 향후 보다 적극적인 애자일 마케팅 실현으로 직거래시장 유통채널확대와 농산물 유통을 선도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상배 서울시지부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농상생 운동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최대중심도시인 서울시에 대한민국 대표 농산물인 영양 빛깔찬 고춧가루를 공급받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 빛깔찬을 포함한 영양군의 우수 농특산물을 서울특별시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공급해 농촌살리기에 앞장서는 단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지방소멸과 초고령화 등 끊임없이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이번 MOU는 그 의미가 매우 크다”며 “빛깔찬고추가루를 서울특별시에 공급함으로써 안정적인 농산물 수급과 포괄적 사업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영양군과 서울특별시가 농특산물 마케팅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출발점이자 도농상생의 큰 결실을 맺는 시작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서울특별시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