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2 (월)
충북교육청, 지역특화 인재양성 국내외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충북교육청, 지역특화 인재양성 국내외 프로그램 운영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08.2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별 특화 프로그램에 올해 도내 400여명 학생 참여
충북교육청 전경(사진=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전경(사진=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이 충북 각 시․군별 특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지역특화 인재 국내․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지자체와 교육지원청이 협업하여 지역별로 국내 교육과정과 국외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국내 교육을 실시하고, 내년에는 해외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내실있는 글로벌 지역 인재 양성 프로그램 시행을 위해 국내와 해외 연계하여 2년 과정으로 지역별 특화 프로그램에 올해 도내 400여명의 학생의 참여하고 있다.

청주는 화상영어 수업을 통해 초․중학교 학생을 지난 7월에 선발하여 8월부터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괴산․증평도 국립생태원과 괴산일대에서 글로벌 리더십캠프를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실시했다.

또한, 옥천은 정지용학교, 충주는 K-국악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그 외 지역도 특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윤건영 교육감은 “지자체와 교육청이 함께 지역의 인재를 키우며 지역의 활력을 갖게 하고, 아이들이 우리 지역에서도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협업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향후, 본 사업이 지속적으로 지역의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내년에도 2기 지역특화 인재 양성 프로그램 대상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