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 저자강연회 개최
상태바
의성군,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 저자강연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8.2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오는 9월 8일 의성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의 저자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수정 교수는 ‘그것이 알고 싶다’, ‘궁금한 이야기 Y’ 등에서 많은 범죄를 분석한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이다. 이번 강연은 이수정 교수의 신간도서 ‘사악한 본능 어디에서 오는가’를 주제도서로 범죄심리로 본 인간본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최근 잦아지고 있는 범죄 관련 소식과 함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관하여 ‘범죄 사각지대’에 대해 끊임없이 비판의 목소리를 내는 이수정 교수는 범죄를 가십거리가 아닌 안전의 문제로 접근해 범죄의 순환고리를 끊는 사회의 노력에 대한 당부의 말을 전한다.

이번 강연은 지난 3월 27일 유홍준 교수의 ‘안목’, 4월 15일 이금희 아나운서의 ‘우리, 편하게 말해요’ 등 베스트셀러 작가의 특강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2023 의성군민 함께 읽기: 작가를 만나다’의 다섯 번째 강연이다.

이수정 교수의 뒤를 이어 △10월 12일 봉양온누리터에서 정호승 시인(외로우니까 사람이다) △11월 9일 의성군립도서관에서 정지아 작가(아버지의 해방일지) △12월 7일 의성군립도서관에서 이준영 작가(트렌드 코리아 2024)까지 다채로운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2023 의성군민 함께 읽기: 작가를 만나다’는 매월 1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도서관 방문 및 전화, 의성군 통합예약서비스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