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함평군-VKBIA 협회, 다양한 발전 도모 위한 상호 교류 협의
상태바
함평군-VKBIA 협회, 다양한 발전 도모 위한 상호 교류 협의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8.2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VKBIA 협회, 다양한 발전 도모 위한 상호 교류 협의 / 함평군 제공
함평군-VKBIA 협회, 다양한 발전 도모 위한 상호 교류 협의 / 함평군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남 함평군이 베트남과의 교류 확대를 위한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29일 군에 따르면 베트남-한국 기업인 및 투자 협회(VKBIA)에서 지난 24일 함평군을 방문해 자매결연 등 다양한 교류 의사를 밝혔다.

VKBIA(협회장 쩐 하이 린)는 함평군과 교류 시 엑스포공원 등 관광 인프라와 빛그린산단 경제 인프라가 구축돼있어 양 국가 간 원활한 관광교류와 외자유치 활동을 전개하고 우수한 농업기술을 베트남에 전수해 베트남 농업기술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무안국제공항과 근거리에 위치하고 광주광역시와 인접하고 있어 함평군이 무안국제공항 중심의 거점도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VKBIA(협회장 쩐 하이 린)는 함평군의 현재 가치와 잠재력을 높게 평가해 함평군과 자매결연을 통한 인적‧경제적‧문화적 교류를 강력히 추진중에 있다.

이에 VKBIA는 자매결연 체결 등 베트남 대학교 한국 캠퍼스 설립을 추진해 양국 학생 교류 기반을 만들고 함평군의 일손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계절근로자 교류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교류방안을 계획중에 있다.

임만규 함평군 부군수는 “오래전부터 우리나라와 많은 교류를 하는 베트남과는 가까운 이웃이라 생각한다”며 “자매결연 등 여러 교류 활동을 통해 농업기술 지원 및 안정적인 계절근로자 지원 등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서로 우호적인 유대관계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