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18 (일)
제2회 전남 상인의날, 순천만서 열려
상태바
제2회 전남 상인의날, 순천만서 열려
  • 한동훈 기자
  • 승인 2023.08.2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상인연합회, 순천만서 제2회 전통시장 상인의 날 개최
-전통시장 상인 화합의 장 열려
제2회 전남상인의 날 행사 모습(한승주 전남상인연합회장과 김영록 전남도시사)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한승주 전남상인연합회장이 25일 오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린 제2회 전라남도 상인의 날 행사에서 하트 인사를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한동훈 기자] 전남 전통시장 상인들의 화합의 장인 ‘상인의 날’이 25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렸다. 지난해 고흥에서 광역단위 상인 행사로는 전국 최초로 열린데 이어 2번째다.

전국상인연합회 전남도지회가 개최한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상인들과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특히 행사의 주인공인 전통시장 115개소 및 상점 상인 등 2천여 명의 상인이 모여 ‘국립의과대학의 전남 설립 촉구’ 결의를 다지고, ‘더 많이 오게하고 더 많이 보내자’는 퍼포먼스로 전남 전통시장 상인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김정주 순천아랫장시장상인회 수석부회장, 이말분 순천웃장번영회 이사, 이을재 구례5일시장상인회장, 함평천지전통시장 등에 도지사 표창이 수여됐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5일 오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린 제2회 전라남도 상인의 날 행사에서 격려사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5일 오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린 제2회 전라남도 상인의 날 행사에서 격려사

김영록 지사는 “지역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이 부흥하도록 지속적인 환경개선에 나서겠다”며 “특히 전통시장에 젊은층의 새로운 소비문화를 접목함으로써 엠지(MZ) 세대를 비롯한 모든 세대가 어우러질 수 있도록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남상인의 날을 주관한 한승주 전라남도상인연합회장은 "신명나는 전남상인, 도약하는 전통시장" 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오늘은 전통시장 상인들의 생일인 만큼 지역을 뛰어 넘어 상인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제2회 전남상인의 날 행사를 준비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내년 제3회 전남상인의 날 행사 개최 도시는 목포시로 결정되어 행사 마지막순서에 상인회기를 순천시에서 목포시로 전달식을 가졌다.

한동훈 기자 knsnews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