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제7회 진안군노인회장배 한궁대회 개최
상태바
제7회 진안군노인회장배 한궁대회 개최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3.08.24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진안군노인회(회장 구동수)는 지난 21일 진안군어르신일자리지원센터에서 제7회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한궁대회에는 전춘성 진안군수, 노인회 임원 및 선수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한궁은 양손운동을 통해 좌․우 집중력과 팔의 유연성 및 근력을 키워 신체의 평형성을 증진시킬 수 있고 어디서나 손쉽게 할 수 있는 활동으로 어르신들의 여가생활과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운동이다.

경기는 한궁 핀을 오른손 5개, 왼손 5개씩 총 10회 투구 후 합산접수를 비교하여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노란 중앙부위에 가까울수록 높은 점수를 얻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선수로 참여하신 어르신들은 바쁜 농사일 와중에도 틈틈이 시간을 내어 연습하였으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아낌없이 발휘했다. 

남자팀은 마령면, 동향면이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했으며, 진안읍과 성수면 분회가 3위를 차지했다. 여자팀은 성수면, 백운면이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동향면과 마령면 분회가 3위를 수상했다.

이날 우승한 마령면과 성수면 분회는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에서 주최하는 한궁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구동수 회장은“집중호우와 폭염으로 힘들었던 몸과 마음을 한궁대회를 통하여 잠시나마 잊고, 어르신들의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바쁘신 중에도 참여하신 어르신들께 감사를 전하며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어르신들의 건강과 건전한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한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