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병원, 환자안전주간 행사 진행
상태바
계명대 동산병원, 환자안전주간 행사 진행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8.24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계명대 동산병원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우리 모두 함께하는 의료의 질과 안전’을 주제로 제15회 환자안전주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의료질향상학회와 대한병원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박하페스티벌도 함께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박하페스티벌은 의료 질 향상과 환자안전활동 대국민 캠페인으로 전국 110개 병원이 참여한다.

계명대 동산병원은 의료 질 향상과 환자안전을 위한 의견을 박하 잎에 적어 박하 나무에 부착했으며 ‘환자안전은 내가 책임진다!’를 주제로 교직원들의 환자안전 활동 사진전, 포토존·포토부스 등을 운영했다.

또한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함께 해요! 안전한 병원 생활’ 캠페인도 진행했으며, 2023년 상반기 환자안전활동 우수부서 및 직원 시상, 환자안전 포스터 전시 등 환자 및 보호자, 교직원들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의료진뿐만 아니라 환자, 보호자의 적극적인 참여로 환자안전 인식을 더욱 강화했으며, 환자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

박남희 동산병원장은 “환자안전은 계명대 동산병원 최고의 가치다. 앞으로도 의료 질 향상과 환자안전을 위해 교직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개선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