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3년 을지연습 도 단위 관군합동 실제훈련 실시
상태바
부천시, 2023년 을지연습 도 단위 관군합동 실제훈련 실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3.08.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 및 화생방 위협 대비 주민보호 강조
아이들이 화생방 위협을대비해 방독면을 스고 행동요령을 익히고 있다[사진=부천시]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2일 시청 어울마당 및 잔디광장 일대에서 2023년 을지연습 도 단위 실제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매년 도 단위 실제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부천시가 선정돼 지방자치단체 처음으로 ‘핵 및 화생방 위협 대비 주민보호 훈련’을 주제로 추진했다.

이날 실제훈련에는 조용익 부천시장,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31개 시·군 참관인, 유관단체,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여해 핵전쟁 발발 시 관·군·경·소방의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시민들은 행동요령을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훈련은 기존 일회성의 현장훈련을 벗어나 ▲1부 세미나 ▲2부 핵 위협 대비 훈련 영상상영 및 행동요령 시범 ▲3부 전시장비 관람 및 체험훈련으로 구성, 시민 눈높이에 맞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 4일 핵 대비 합동훈련 영상 촬영일에는 34도가 넘는 폭염에도 10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구슬땀을 흘리며 촬영에 임했으며, 1주일간 5개 기관(부천시, 육군 제17보병사단, 경기도특수대응단, 부천소방서, 오정경찰서), 400여 명이 훈련에 매진했다.

또 올해는 재난·재해 발생 시 합동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국가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적극 활용해 훈련에 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최근 한반도의 안보 불안이 고조되고 방위 태세 확립이 중요한 상황에서 을지연습을 실시하고 있다. 철저한 훈련이 국민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최고의 무기이자 최선의 방어수단”이라며 “전 공직자는 위기의식을 가지고 실전처럼 훈련에 참여해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