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여성 농업인 일자리 창출 교육 개강
상태바
영덕군, 여성 농업인 일자리 창출 교육 개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8.2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덕군
사진=영덕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덕군은 지난 17일부터 농업기술센터에서 여성농업인 일자리 창출 전문기능 교육으로 시니어 인지 지도사, 베이비시터 자격증반 2개 과정을 순차적으로 시작했다.

시니어 인지 지도사 취득과정은 치매 예방관리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노인의 이해, 치매의 종류와 합병증, 인지 활동 증가 프로그램, 치매 응대 법, 예방법 등을 배우며, 40명의 수강생들이 신청했다. 교육은 이달 17일부터 시작했으며 다음 달 21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총 6회 진행된다.

베이비시터 취득과정은 아이를 위한 기본생활, 습관 지도, 수면·건강 지도 등 돌봄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이 이뤄지며, 30명을 모집해 22일에 개강식 및 1회차 교육을 시작했다. 다음 달 26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첫 수업에 참여한 교육생은 “책상에 앉아 공부하면서 어려운 점도 많지만 최종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열심히 수업에 임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박병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촌 여성들이 농업 이외의 전문능력을 습득해 일자리 창출까지 연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농촌 여성을 위한 일자리 창출은 여성들의 사회진출을 넘어 농촌 사회의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