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서울시 자치구 최초 강서형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 행안부 주소정책 홍보 공모전 우수 선정
상태바
서울시 자치구 최초 강서형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 행안부 주소정책 홍보 공모전 우수 선정
  • 윤현자 기자
  • 승인 2023.08.2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이웃을 위한 강서달빛 프로젝트’, 행안부장관 표창
태양열 활용한 친환경 방식으로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에 도움

[KNS뉴스통신=윤현자 기자]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고안한 달빛 문양의 ‘강서형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이 우수 행정 사례로 꼽히며 귀감이 되고 있다.

서울 강서구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3 주소정책 홍보 및 자율형 건물번호판 우수사례 공모전’ 영상물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행안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제작한 주소정책 홍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널리 활용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정안전부는 17개 시도로부터 6개 분야 총 128건을 접수, 1차 전문가 심사, 2차 대국민 심사를 거쳐 분야별 우수사례를 최종 선정했다.

구는 지난 6월 영상물 1건, 자율형 건물번호판 우수사례 7건을 공모에 출품했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우리 이웃을 위한 강서달빛 프로젝트’는 기존의 표준형 건물번호판이 아닌 강서구만의 맞춤형 디자인으로 제작된 ‘강서형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을 설치, 야간에 건물번호 식별이 쉽고 은은한 달빛 조명효과를 높이는 영상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는 우수사례를 주소정보누리집(www.juso.go.kr)에 공개한다. 또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을 위한 주소정책 홍보 자료로 공유하며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박대우 강서구청장 권한대행은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은 태양열을 활용한 친환경 방식으로 안전한 보행 환경을 조성해 귀갓길 불안감 해소에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주민의 눈높이를 반영하고 불편한 부분을 적극적으로 개선하는 세심한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부동산정보과(☎02-2600-6477)로 문의하면 된다.

윤현자 기자 henja07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