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원 국토 “LH 전관 카르텔 혁파, 단호하게 추진해 나갈 것” 밝혀
상태바
원 국토 “LH 전관 카르텔 혁파, 단호하게 추진해 나갈 것” 밝혀
  • 박종만 기자
  • 승인 2023.08.21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하고 단호한 원칙으로 LH를 비롯, 공공 독점 끊어내기 위한 국토교통 전반에 대해 이권카르텔 정상화 의지 강력히 표명

 

나주에 위치한 LH 본사 전경.
나주에 위치한 LH 본사 전경.

[KNS뉴스통신=박종만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20일 오후 2시 LH 서울지역본부에서 LH 전관 카르텔 혁파를 위한 긴급회의를 열고, 강력한 공공 독점을 끊어내기 위한 철폐 방향을 논의했다. 

원 장관은 이에 앞서 “지난 7월 31일 이후 심사·선정이 된 부분까지 LH가 취소에 이르게 된 것은 앞으로 전관유착을 끊어내기 위한 강력하고 단호한 원칙의 표현”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원 장관은 이번 긴급회의에서 “전관 카르텔은 공공의 역할에 대한 배신이며, 민간의 자율경제시장을 왜곡하는 등 공정한 경제질서를 정면으로 파괴하는 행위로, 공공에 있을 때는 퇴직 이후를 챙기고 퇴직 이후에는 후배들을 유착으로 이끌면서 선진국 수준의 건설산업 제2의 도약을 이끌어야 하는 미래세대의 기회를 빼앗는 세대적 약탈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원 장관은 이어 “어쩌면 가장 고질적인 문제일 수 있지만, 화물연대, 건설노조 등 불법하도급 등에 이어 반드시 근절해야 할 부조리”라면서 “양보없이 과감히 근절해 나가겠다”고 국토부의 정책방향을 밝혔다.  

원 장관은 또 “이것은 비단 LH만의 문제가 아니라, 60여 년의 급속한 경제 성장과정에서 우리 사회 전반에 자리 잡은 이권카르텔을 끊어내서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제로 정상화해 나가는 과정”이라면서, “LH 뿐 아니라 도로, 철도 등 국토부 전체의 이권카르텔에 대해 전반적인 제도개혁을 이끌어 갈 생각”이라고 주무장관으로서의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국토부는 이날 긴급회의에서 논의된 결과 등을 토대로 10월 중 LH 이권카르텔 혁파방안을 마련해 발표할 계획이다.

박종만 기자 jmpark501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