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창녕군, 마늘 소비 촉진 특별행사 개최
상태바
창녕군, 마늘 소비 촉진 특별행사 개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3.08.2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7일부터 7일간, 전국 하나로마트에서 깐마늘 등 판매
김해농수산물유통센터에서 열린 마늘 소비 촉진 특별행사에 성낙인 군수와 김재한 군의회 의장, 류해석 남해군 부군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마늘 소비 촉진 특별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지 마늘 가격 하락과 농가 생산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늘 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경남도와 경남농협, 창녕군, 남해군, ㈜무학이 공동으로 추진한다. 행사 기간에는 깐마늘 등을 시세 대비 20~25% 정도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지나누18일 김해 농수산물유통센터에서 열린 개장식에는 성낙인 군수와 김재한 군의회의장, 경남도 및 농협 관계자들이 행사에 참석했다.

특히 상생 공동마케팅 후원기업인 ㈜무학의 최재호 회장이 후원금을 전달해 전년 대비 하락한 시세로 시름에 빠진 마늘 농가를 응원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수도권의 대형 하나로마트를 포함한 전국 매장에서 우리 지역의 농산물을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단발적인 행사 지원에 그치지 않고 지역 농가의 성장과 소득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창녕 한우 홍보를 위한 특별 할인판매와 시식 행사도 실시하고 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