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3년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사업 해외자원봉사대 간담회 및 해단식 가져
상태바
경산시, 2023년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사업 해외자원봉사대 간담회 및 해단식 가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8.1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산시
「2023년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사업」에 참여한 대학생 해외자원봉사대가 지난 18일 개최된 해단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지난 18일 영남대학교에서 「2023년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사업」에 참여한 대학생 해외자원봉사대와 영남대학교 최외출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 및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해외자원봉사자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 활동 대원에 시상했으며, 해외봉사대 대표 학생의 봉사활동 후기와 참가 학생들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3년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사업」은 영남대학교 사회공헌단을 주관기관으로 해외 자원봉사를 하는 사업으로 경산지역 10개 대학에서 대상자를 추천받아 대면 면접 후 참여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참여자들은 지역공동체에 대한 이해와 공공외교에 대해 외교부와 KOICA 관계자로부터 사전교육을 받은 후 해외에 파견된다. 

베트남 해외 봉사는 7박 9일 일정으로 호치민시와 동나이성에서 진행됐다. 호치민시에서는 오리온제과, 대영전자, 경북 호치민 대표사무소 등 현지 진출한 기업체와 기관을 방문하고 다일공동체 ‘밥퍼’에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어 동나이성에서는 락홍대학의 한국어과 학생들과 대학을 서로 소개하고 기숙사에 합숙하면서 문화교류 및 상호협력 증진방안을 토론했다. 또한, 지역 고아원을 찾아 한국어 교실, 한국 음식 만들기, 전통 놀이 등 교육 봉사 활동을 펼쳤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어느 대학 소속이 아닌 모두 하나가 되어 단합된 모습으로 해맑게 봉사활동을 즐기고 있는 것 같았다”며,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해외 봉사활동을 학생들과 함께한 것처럼 앞으로도 경산에서 학업하고 취업해서 결혼까지 이어지는 정주 여건 조성에 우리 학생들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