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23일 6년만에 공습 대비 민방위훈련
상태바
23일 6년만에 공습 대비 민방위훈련
  • 한동훈 기자
  • 승인 2023.08.1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2시부터 20분간 지하대피소 대비·차량 이동 통제

[KNS뉴스통신=한동훈 기자] 전라남도는 오는 23일 일반 국민을 지하 등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키고 차량 운행을 통제하는 공습 대비 민방위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7년 8월 이후 6년 만이다.

이번 훈련은 을지연습 기간 중인 이날 오후 2시부터 20분간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민방위훈련은 공습대비 대피훈련과 지진·화재 등 재난대비 훈련, 두 가지로 나뉜다. 이번 훈련은 민방공훈련이라 불리는 공습대비 대피훈련이다. 적의 공습 상황을 가정해 이뤄진다.

훈련은 공습경보 발령, 경계경보 발령, 경보 해제 순으로 진행된다. 오후 2시 전국에서 훈련 공습경보 사이렌이 울리면 15분간 이동이 통제된다. 국민들은 가까운 지하대피소 등 안전한 장소로 대피해야 한다.

일부 통제되는 도로 구간에서 운전 중인 경우 경찰 지시에 따라 도로 오른쪽에 정차한 후 라디오방송을 청취해야 한다. 차량 이동통제는 공습상황 발생 시 소방차, 구급차, 군 차량 등 비상 차량이 원활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2시 15분 훈련 경계경보가 발령되면 지하대피소에서 나와 경계 태세를 유지하면서 통행할 수 있다. 2시 20분 경보가 해제되면 일상으로 복귀하면 된다.

전남도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민방위훈련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지하대피소 위치는 안전디딤돌 앱에서 ‘대피소 조회’를 선택하거나 국민재난안전포털 누리집(https://safekorea.go.kr)의 민방위대피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철 전남도 안전정책과장은 “스스로를 지키고 소중한 가족을 보호하기 위한 필수 훈련에 도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동훈 기자 knsnews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