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진안군, 2035 군관리계획 재정비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진안군, 2035 군관리계획 재정비 착수보고회 개최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3.08.18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5년 목표 군관리계획 재정비로 중장기 발전방향 구체화 및 도시 미래상 실현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진안군은 18일 군청 상황실에서‘2035년 군관리계획(재정비)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시장 또는 군수는 5년마다 관할구역의 도시군관리계획에 대해 타당성 여부를 전반적으로 재검토해 정비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번 군 관리계획 재정비는 지난 7월 용역을 착수해 2025년 9월까지 추진하게 되며 상위계획 및 대내외 여건변화로 인한 ▲불합리한 용도지역·지구의 현실화 ▲ 기반시설의 설치·정비 또는 개량에 관한 사항 ▲지구단위계획구역의 지정 및 변경 ▲민선8기 공약사항 및 중장기 정책사업 반영 ▲지역주민 주요 건의사항 등을 능동적으로 검토해 진안군 발전방향을 재정립하고 구체화해서 수립할 예정이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전춘성 군수를 비롯한 부군수, 국·실·과장 등이 참석했으며 과업개요 및 수행방향, 계획수립 중점 검토사항 등을 보고 받고 진안군 발전방향과 중장기 개발수요의 대응방안 등을 논의했다. 

군은 향후 주민공청회, 읍면 이장단 및 지역주민 의견청취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능동적이고 실현 가능한 군 관리계획을 재정비해 수립할 예정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지방소멸을 위기 극복을 위해 대한민국 제1의 친환경 생태건강 치유도시를 조성하는데 역점을 두고 진안읍 중심지확장, 국립지덕권산림치유원 조성, 군립 자연휴양림, 진안고원 지방정원 조성 등 주요 역점사업들이 진행됨에 따라 개발여건 변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군관리계획 재정비를 통해 진안군이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지역의 생태자원과 자연환경을 자연 친화적으로 활용하고 개발해 군의 미래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실현가능한 계획 수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