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배우 이영애, 미국 하와이주 산불 피해 이재민 긴급구호 성금 5000만원과 위로편지
상태바
배우 이영애, 미국 하와이주 산불 피해 이재민 긴급구호 성금 5000만원과 위로편지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3.08.1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대한적십자사는 배우 이영애가 미국 하와이주 마우이섬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이재민 긴급구호활동을 위해 성금 5천만 원과 위로의 편지를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영애는 편지를 통해 “한국전쟁 당시 미국 국민 여러분의 도움으로 전쟁의 참상을 이겨낼 수 있었다며,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가족과 삶의 터전을 잃은 하와이 주민분들이 용기와 희망을 잃지 않고 역경을 이겨내길 기도하겠다”고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영애가 전달한 성금은 현지에서 활동 중인 미국적십자사를 통해 피해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영애가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선행을 펼친 건 처음이 아니다. 구룡마을 화재, 충청지역 수해, 코로나19 및 우크라이나 분쟁 피란민 구호 등 국내외 재난 상황에서 기부를 실천해왔으며, 소아암 환우 구급차 지원, 순직 군인 및 6.25 참전용사 자녀 교육비 지원 등 매년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꾸준한 선행을 펼치며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어려운 상황에 놓인 재미동포를 비롯해 하와이 이재민을 위한 이영애씨의 따뜻한 나눔 실천에 감사하고, 대한적십자사는 미국적십자사와 협력하여 조속한 피해 복구와 이재민 구호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산불 피해 규모가 확산되면서 증가하는 인도적 수요에 따라, 미화 10만 달러(한화 약 1억 3천만 원) 규모의 국제 긴급구호기금을 미국적십자사에 우선 지원했으며, 16일부터 인도적 지원을 위한 대국민 모금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하와이 산불 이재민 지원을 희망하는 개인·단체·법인 누구든지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 계좌 송금, 네이버 해피빈 등을 통해 동참할 수 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