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석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장, 1회용품 ZERO 챌린지 동참
상태바
전형석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장, 1회용품 ZERO 챌린지 동참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8.16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형석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장이 1회용품 ZERO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전형석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장은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운동인 ‘1회용품 ZERO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16일 밝혔다.

‘1회용품 ZERO 챌린지’는 지난 2월 27일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환경보호 운동이다. 공공기관, 기업, 단체, 개인 등은 1회용품 사용을 줄일 것을 약속한 내용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손원영 대구농협 본부장의 지목을 받은 전형석 본부장은 개인 텀블러 사용 생활화로 직원들의 1회용 컵 사용 근절 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또한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 건설당시 멸종위기 야생동물2급인 맹꽁이의 서식지가 발견된 금호강교 주변에서 미생물 흙공 던지기, 강변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전형석 대구경북본부장은 “본부 전 직원이 참여하는 1회용품 줄이기 운동과 고속도로 탄소 배출 절감 등 적극적인 ESG경영 실천으로 미래세대가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형석 대구경북본부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황기현 KT&G 대구본부장을 지목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