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수필작가 김성제 소방관 ‘인천형 시민교수’ 인증
상태바
수필작가 김성제 소방관 ‘인천형 시민교수’ 인증
  • 박동웅 기자
  • 승인 2023.08.1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제 소방관 수필작가

[KNS뉴스통신=박동웅 기자] 소방청 산하 인천119특수대응단에 근무하는 김성제 소방관 수필작가는 ‘그대는 남을 위해 죽을 수도 있는가’라는 재난현장 체험수필집에 이어, 이번에는 ‘인천형 시민교수’로 인증을 받아 세인들에게 조용한 반향(反響)이 되고 있다. 2023년 인천형 시민교수 인증제는 민선8기 인천광역시장 공약 ‘행복한 삶을 학습하는 인천시민을 목표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시민교수 인증으로 지식과 재능을 인천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평생교육진흥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는 인천광역시가 총괄주관하면서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정책사업으로서 시민교수 지원자 공고 및 대상선발을 위한 자격심사와 역량강화교육 program 이수 절차를 거친 후 인천광역시장님의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되는 방식이다. 이 과정에서 시민교수 선정심사위원회 및 인증심사위원회의 엄격한 검증작업이 이루어진 후에 결과가 발표되었다.

선정분야로서는 기초생활문화, 학력보완, 직업능력, 문화예술스포츠, 인문과학, 시민참여, 기타 등이다. 위촉된 후에는 정보관리시스템에 시민교수 인력풀로 등록된 후 온라인 콘텐츠 제작 지원활동을 하게 되며 인천시민대학 특강 및 평생교육기관 강의 연계, 소외계층 중심의 인천광역시에서 운영·지원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사를 파견하는 사업을 전개할 때 동참하게 된다.

그래서 앞으로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 도시’ 인천에서 현대사회의 흐름을 이해하며 창의적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역동적인 도시민이 되도록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정책에 공헌하게 된다. 

박동웅 기자 v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