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끊임없는 변화·혁신으로 경제정책 적극 지원
상태바
국세청, 끊임없는 변화·혁신으로 경제정책 적극 지원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3.08.1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기 국세청장이 10일 전국 세무관서장 회의를 개최하고 2023 하반기 국세행정 운영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국세청]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국세청은 10일 세종 청사에서 전국 세무관서장 회의를 개최해 ‘2023년 하반기 국세행정 운영방안’을 확정·발표하고 중점 추진과제의 성공적인 완수를 다짐했다.

회의를 주재한 김창기 국세청장은 새 정부 출범 이후 지난 1년간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납세편의 제고, 민생경제 지원, 공정과세 실현, 소통문화 확산 등 본연의 역할을 차질 없이 수행한 2만여 국세공무원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어 하반기에도 경제여건의 불확실성, 인공지능 등 기술 발전, 더욱 높아진 국민 눈높이 등 대내외 환경변화를 반영한 내실 있는 세정운영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체적으로는 수준 높은 디지털 납세서비스를 통해 성실신고를 지원해 소관 세입예산을 조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향후 인공지능을 활용한 ‘지능형 홈택스’ 구축에도 박차를 가할 것을 당부했다.

또범정부적인 수출·미래성장 지원을 국세행정 측면에서 적극 뒷받침하고 근로·자녀장려금 및 실시간 소득파악 제도의 원활한 집행 등 복지세정도 강화해 줄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어려운 경제여건을 고려해 세무조사 규모 감축 기조를 유지하되 지능적·악의적 탈세가 근절될 수 있도록 엄정히 대응하고, 건전한 기부문화 지원, 거래질서 문란행위 엄단, 국세통계 서비스 확대 등 공정한 시장경제 기반 강화를 뒷받침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일 잘하는 국세청’을 구현하기 위해 직원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민원업무 수행과 그 과정에서의 직원 보호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도 마련할 것을 강조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