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1~24일 '2023년 을지연습' 실시
상태바
대구시, 21~24일 '2023년 을지연습' 실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3.08.10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청 산격동 청사.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는 핵 위협 및 중요시설 테러 등 변화하는 안보 상황을 반영한 실전 같은 훈련을 통해 민·관·군·경의 긴밀한 공조체계 구축과 전쟁지속능력 향상을 위한 을지연습을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대구시 전역에서 실시한다.

올해로 55번째 맞는 을지연습은 행정기관, 군, 경찰, 유관기관 등이 참가하며 북한의 핵 위협, 우크라이나 전쟁 지속 등 변화하는 안보상황을 반영한 대응역량 제고와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목표로 실시한다.

대구시는 을지연습 준비상황 점검을 위해 훈련 일주일 전인 오는 14일 홍준표 대구시장 주재 대구지역 통합방위협의회 개최를 시작으로 훈련 첫날인 21일에는 불시 전 공무원 비상소집과 함께 전시직제편성 훈련 등을 시행한다. 

이어 22일부터 24일까지는 북한 핵 공격 상황을 가정한 전시현안과제 토의와 다중이용시설인 KTX서대구역사 테러 대비 훈련 실시 등 실제 상황을 가정한 다양한 훈련을 실시한다.

특히, 23일에는 2017년 이후 6년 만에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이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되며, 시민 대피훈련과 함께 죽전네거리 등 4개 구간에서 차량통제훈련도 실시될 예정이다.

차량통제 구간은 달서구의 죽전네거리를 비롯해 서구 신평리네거리, 북구의 고성지구대에서 대구역북편네거리, 수성구의 경기장네거리에서 미술관로 구간 등이다.

또한 대구시는 소속 직원과 시민들의 을지연습에 대한 이해와 참여도를 제고하기 위해 을지연습 퀴즈 이벤트, 시민 안전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김형일 대구시 재난안전실장은 “대구시는 올해 을지연습을 통해 비상대비태세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로 삼도록 철저하게 준비를 하고 있다”며 “특히, 훈련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6년 만에 실시하는 민방위 공습 훈련의 일환으로 23일 대구 시내 4개 구간에서 차량통제훈련이 실시되는 만큼 다소 불편하더라도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 이해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