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곡성,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참여학생 제주도 탐험활동 도전 성공
상태바
곡성,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참여학생 제주도 탐험활동 도전 성공
  • 한동훈 기자
  • 승인 2023.08.1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곡성군미래교육재단 “일취월장”프로젝트 30명 참여

[KNS뉴스통신=한동훈 기자]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이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탐험활동으로 제주 올레길 5, 6코스 트래킹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 7세부터 15세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이 프로그램은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의 영역에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달성해 나가며 자기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제주도 탐험활동은 1일차에 올레길 6코스, 2일차에 올레길 5코스 트래킹이 진행됐다. 학생들의 안전한 트래킹을 위해 폭염 대비 필요한 물품과 의약품을 충분히 준비하고, 신속한 대처를 위한 후송차량을 항시 대기시키며 매 코스마다 학생들의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했다.

트래킹에 참여한 학생 A군은 “트래킹에 처음 도전하는 것이라 막연한 어려움이 있었지만 친구들과 함께해 목표를 이뤄낼 수 있었다. 앞으로 나에게 어려운 일이 닥치더라도 도전정신을 가지고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 관계자는 “자기도전포상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고 스스로의 잠재력을 개발해 자기주도적으로 성장해나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는 옥과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학생 총 30명이 참여 중이다. 현재 은장에는 2명, 동장에는 28명이 도전하고 있다.

한동훈 기자 knsnews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